-
맨발같은 미네통카 푹신 모카신 로퍼 (신발사이즈 가이드)리얼 사용기 2024. 7. 5. 18:46반응형
무려 17년 전에 제가 이 신발을 처음 접할 때에 한국에 미네통카 유행이 있었습니다. 그 유행에 힘입어 저도 이 신발을 처음 접했고 17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미네통카 모카신이 신발장에 있습니다.
한국에서 같은 디자인의 색이 다른 모카신을 두 개 사 와서 잘 신고 거의 십 년 만에 다시 미네통카 모카신을 구입했습니다.
수요가 적어졌는지 한국에서도 독일에서 신발을 구하기가 어려워졌지만 이 가격대에 이만큼 편한 신발을 찾는 게 어려워 다시 미네통카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미네통카 모카신 사슴가죽으로 만들어진 모카신은 극강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윗면 가죽은 푹신한 가죽느낌으로 맨발로 신발을 신었을 때 감기는 느낌이 좋습니다.
미네통카 모카신을 17년 동안 신은 이유
저는 마음에 드는 물건이 생기면 다양한 색상으로 여러 개 사 두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 신는 신발은 클래식 디자인으로 무스/사슴 가죽으로 핸드메이드 제작 된 라인입니다.
매우 편한 착용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캐쥬얼과 정장 어떤 복장에도 잘 어울리는 신발입니다.
한 겨울과 여름을 제외하고 계절을 가리지 않고 1년 내내 신고 있습니다.
특히 저 처럼 맨발로 신발을 신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클래식 디자인 Moosehide Kilty 라인으로 무스가죽을 이용했고 패딩처리 된 인솔(신발 내부 밑창)로 극대화된 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미네통카 모카신 신발사이즈 가이드
일반적으로 모카신은 맨발로 신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양말처럼 자신의 발 사이즈에 잘 맞추는 것이 멋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은 경험으로는 맨발의 사이즈에 맞춰 신발을 신을 경우 초반에는 매우 타이트해서 발이 불편하기도 했고 오래 신을 수록 신발 모양이 예쁘지 않게 늘어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 치수 큰 신발을 구입하고 있는데요. 클래식 모카신의 경우 발볼이 미디움&와이드 이기 때문에 사이즈를 반 혹은 한 단계만 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래 사진은 제가 약 5년정도 신었던 미네통카 모카신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래신다보면 옆면 가죽은 이런 모습으로 변합니다. 기존에 신던 신발은 정사이즈로 구입했으며, 제 발볼이 넓은 편이라 신다보면 발볼 부분 가죽이 늘어나면서 신발형태가 달라집니다.5년간 신은 미네통카 모카신 미네통카 모카신 구입 후 관리 방법
미네통카 모카신은 부드러운 가죽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신발 형태를 잡아줄 수 있는 악세사리를 사용하시거나 구입 시 동봉되는 포장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발 모양을 잡아주고 습기도 제거할 수 있게 종이를 신발 안에 넣어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죽 신발은 비와 눈에 매우 취약하므로 물에 젖었을 경우 바로 물기를 제거해 잘 말려주시고 신문지를 넣어 습기를 제거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물이 묻은 상태로 오래 방치할 경우 가죽이 거칠어지기 때문에 관리에 신경 쓰셔야 합니다.
반응형'리얼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알못의 샬롯틸버리 베스트 아이템 구입 후기 (1) 2024.11.13 바이레도 향수추천 Desert dawn (2) 2024.10.20 이케아 블라인드 호프발스(HOPPVALS) 쇼티스(SCHOTTIS) 트리페발스(TRIPPEVALS) 비교하기 (0) 2024.06.21 알리에서 구입한 LED 모션 센서등 후기 (0) 2024.04.30 벤타 본사에서 알려 준 가습기 빨간불 오류 났을 때 해결방법 (1) 2024.02.16